제품 강의 중 유의해야 하는 표현
1. 의약품으로 혼동, 오해할
수 있는 발언
- 특정 질병
및 질환에 효과가 있다.
(제품에 의한 개인차로 특정인의 경험을 표현할 수 있으나 우리 제품으로
인해 특정 질병이나 질환에 효과가 당연시되듯이 표현하면 안됨 ? 질염,
생리, 치질, 여드름, 상처, 뽀루지, 탈모, 잇몸질환, 각종 염증 외 기타 질병이나 질환)
- 화장품의 범위를 벗어나는 발언
(관리를 하다 보니 개선될 수는 있으나 의약품이 아니라 화장품임. 관리가
목적이며 개선의 정도는 다르고 질병이나 질환을 위해 써야 한다는 표현이 되면 과대광고임)
- 외설스럽게 이해될 수 있는 단어 및 표현
2. 용도가 혼동, 오해될
수 있는 발언
- 만능 제품이다.
(제품이 우수하고 서트클린과 피부자극테스트를 통과하여 어디든 믿고 바를 수 있으나 기능성 화장품이며 Y존을 위한 에센스가 제품의 정체성임. 얼굴이나 항문, 목, 림프 등 각종 부위에 바르는 것에 문제는 없으나 해당 부위에
어떤 불편한 점을 개선시키기 위해 개발된 화장품은 아님)
- 순환을 돕는다.
(결과적으로 림프 순환을 촉진할 수 있어도 화장품은 해당 표현해서는 안됨)
- 효과를 보기 위해 용도와 다른 곳에 다르게 도포하는 행위
(질 외부에 바르는 것은 문제없으나 질 내부에 바르는 것은 의약외품이나 의약품이 가능하므로 절대 외부에 바르라고
해야함)
- 기능성이 왜곡될 수 있는 표현
(주름개선의 용도는 주름을 펴주는 용도가 아니라 탄력을 제공하는 용도이며, 미백은
질을 하얗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색소침착을 개선해 주는 역할)
- 러브젤과 같은 용도로 사용하는 행위
(여성 혹은 남성의 y존을 관리하기 위한 용도이지 성관계를 위해 바르는
용도가 아님)
- 성생활에 도움을 준다
(제품을 통한 개인의 관리에 의해 관계가 좋아진 부분을 성생활에 도움을 주는 형식으로 표현하면 안됨)